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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PASS기업 지정제도

사업개요

6.2조불 규모의 해외 정부조달시장을 전략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해외 조달 시장 진출 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중 진출 유망기업을 선정하여, 조달청의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 정부조달 진출 지원 사업을 집중 지원

G-PASS기업은 국내 정부조달을 통해 조달청이 기술력과 신뢰성을 이미 인정하고, Target 국가에 대한 수출 경쟁력을 갖춘 기업을 대상으로 해외 조달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게끔 지원해 주는 제도.

주요 지원 대상 국가는 조달시장 진출이 유망한 대륙별 거점 국가로 ‘16년 14개 지역으로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러시아, UAE, 미국, 터키, UN, 인도, ODA, 호주, 사우디, 미얀마, 우즈벡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6년 현재 275개사가 선정 되어 있음.

G-PASS기업 인증 마크

해외바이어 및 외국 조달기관을 대상으로, 해당 기업이 한국 조달청이 인정하는 우수한 조달기업임을 알림으로써 기업 및 제품의 신뢰도 확보를 지원하고자 조달청이 해외조달시장 진출기업(G-PASS기업)을 대상으로 부여하는 인증마크
* G-PASS기업 : 「조달사업에 관한 법률」 제3조의6에 따라, 해외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조달청이 선정하는 국내우수조달기업

마케팅․홍보과정에 있어 G-PASS기업에게 인증마크 사용권을 부여
- 담당자 명함, 제품, 홍보자료 등에 광범위하게 활용

G-PASS기업 인증 마크

지원내용

사업별 지원 내용
사업구분 세부 내용
해외전시회

정부조달전시회에 약 5~7개 기업이 단체로 참가하여 한국기업홍보관을 구성하고 정부차원의 우수조달기업 해외홍보 및 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

참가업체의 부스임차료 및 운송비 등 경비의 일부분을 사후지원하며 통역 및 차량임차를 지원

정부조달 수출컨소시엄 파견

수출유망지역으로 조달청과 우수조달기업이 함께 정부조달 수출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우수조달기업 해외 조달시장 진출 및 수출협상을 지원하는 사업

현지 바이어 초청 기업상담회 개최, 해외 유관 조달기관과의 면담을 통한 우리 기업의 해외 조달시장 진출 방안 논의

개별전시회 참가지원

해외마케팅 관련 재정지원책으로 G-PASS기업 대상 개별 해외전시회 참가 경비 중 부스비 임차료 및 운송비 등 경비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

바이어 초청 국내 상담회

매년 KOPPEX 바이어 초청 상담회가 정기적으로 개설되고 있으며, 비정기적으로 해외 주요 국가별 바이어 초청 상담 프로그램을 진행

멘토링 등 교육제공

해외조달시장에 기진출한 선배기업과 초보기업간의 네트웍을 형성하여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 조언을 들을 수 있도록 기업간 멘토링 기회 제공

해외 주요 국가의 조달시장 설명회를 상시 개설하여 국가별 조달시장의 특성과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교육기회 제공

온라인 홍보

해외 수요기관 및 조달기관 관계자,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매월 G-PASS기업 홍보웹진을 발행하여 우수조달기업을 홍보

글로벌코리아마켓(www.globalkoreamarket.go.kr)을 통해 G-PASS기업의 대표 제품을 상시 홍보하고 관심 바이어 정보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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