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Close

조달품질원 소식

공유하기 링크복사 출력하기
게시글 상세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

조달품질원, ‘전문검사기관 간담회’ 개최
작성자 : 김종호 조회수 : 1981 등록일 : 2022-04-21 14:43:30 담당부서: 납품검사과 전화번호: 054-716-8100

조달품질원, ‘전문검사기관 간담회’ 개최
전문검사기관 현장의견 청취... 전문기관검사 제도 개선방안 논의


□ 조달청 조달품질원(원장 김지욱)은 15일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2」 행사에 전문검사기관 관계자를 초청, 조달물자 검사업무 발전을 위한 온라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1_전문검사기관 간담회

사진 2_전문검사기관 간담회

▶ 조달청 조달품질원(원장 김지욱)은 15일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2 행사에 전문검사기관 관계자를 초청, 조달물자 검사업무 발전을 위한 온라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ㅇ 이번 간담회는 조달물자 납품검사를 수행하고 있는 전문검사기관의 현장의견을 듣고 전문기관검사 제도*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 전문기관검사 제도 : 주요 조달물자의 품질확보를 위해 전문성이 높은 시험?검사기관을 선정하여 납품검사를 위탁하는 제도
 ㅇ 간담회에는 조달품질원장을 비롯해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 등 16개 전문검사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조달품질원은 간담회에서 ▲검사업무 진행 과정상 애로사항 등에 관한 검사기관간 정보 공유 방안, ▲검사 불합격 시 이의제기에 따른 확인시험 기준 마련 등 검사제도 개정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ㅇ 전문검사기관의 참석자들은 ▲확인시험에 따른 검사기관 신뢰성 문제 해소방안 마련, ▲전문기관검사 대상품명 조정 등을 건의했다.


□ 김지욱 조달품질원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전문검사기관이 건의한 현장의견을 적극 검토하여 신속히 관련제도를 정비하겠다”며
   “효율적인 품질관리를 통해 해당 조달물자가 신속히 수요기관에 공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 조달품질원 납품검사과 김종호 사무관(054-716-8100)


  • 담당부서 : 품질총괄과
  • 054-716-8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