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Close

지방청소식

공유하기 링크복사 출력하기
게시글 상세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

(21.12.29.)대구,경북 혁신제품 3개사 지정. 지역 혁신성장 견인
작성자 : 최미나 조회수 : 342 등록일 : 2021-12-30 13:57:33 담당부서: 경영관리과 전화번호: 053-589-6611

대구지방조달청(청장 이경원)2021년 제4차 혁신제품 선정 결과 전체 43개 중 대구·경북지역 3개사 제품이 조달청 혁신제품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지정된 대구·경북지역 혁신제품은 주식회사 맨엔텔(대표 정광욱)정형용운동장치, 주식회사 케이아이오티(대표 이재준)인공지능 위험인지 계수 경보장치, ()지이티-피씨(대표 임상혁)다기능 보차도용 블록이다.

 

- 정형용운동장치(재활의료기)ICT기술을 의료기술과 융합하여 고령자가 재활훈련을 즐겁게 진행하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 인공지능 위험인지 계수 경보장치는 안전관리가 필요한 지역의 위험상황을 지하여, 실시간 경보 알림을 통한 사각지대 안전사고예방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 또한, 다기능 보차도용 블록은 도시열섬 저감 및 미세먼지 저감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할 것이 기대된다.

 

지정된 혁신제품은 혁신장터(ppi.g2b.go.kr)등록되며 공공기관에서 3년 간 수의계약이 가능, 조달청 시범구매사업에도 참여하게 된다.

 

이경원 청장은 혁신제품을 발굴하고 우수기업의 공공조달시진입을 돕는 것은 조달청이 당연히 할 일이다.”, 나아가 지역의 우수기술혁신제품이 실질적인 판로를 확보하여 성장·도약할 수 있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