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Close

인사말

공유하기 링크복사 출력하기

01청장소개

안녕하십니까
조달청장 임기근입니다
약 200조 원의 공공조달 시장, 57만여 조달기업, 7만 수요기관,
조달청은 「Back to the Basic, 중소·벤처·혁신 기업의 벗」이
되겠습니다.
약 200조 원의 공공조달 시장,
57만여 조달기업, 7만 수요기관,
조달청은 「Back to the Basic,
중소·벤처·혁신 기업의 벗」이 되겠습니다.
조달청은 올해 개청한 지 75주년이 됩니다. 그동안 중앙조달기관으로서 경제성장을 견인하고, 때로는 국가 위기 상황에서 특급 해결사로, 때로는 구조전환의 시기에 미래를 열어가는 견인차 역할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아직 부족합니다. 급변하는 경제·사회구조와 새로운 정책수요는 발빠른 대응과 한층 고도화된 역할과 자세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제2개청을 맞이하는 마음가짐으로 그동안의 성과와 인프라에 기반하여 당면한 경기회복의 뒷받침, 근본적인 산업경쟁력의 제고, 공급망 위험의 대응, 국민들로부터의 안전·공정·신뢰의 회복에 적극 나서겠습니다.
우선, 「연간 공공조달 200조원 시대」에 걸맞는 「전략적인 정책수행의 선도자」가 되겠습니다. 혁신의 용광로가 되겠습니다.
공공조달이 신기술·신제품의 등용문이 되어 서비스, 미래산업 등에 새로운 조달수요를 창출하고, 우리기업을 위한 매력적인 해외조달시장 개척의 길을 열겠습니다.
경제안보 품목과 국민생활 핵심 원자재의 비축을 늘려 공급망 안정체계의 한 축을 너끈히 감당하겠습니다.
둘째, 「중소·벤처 혁신 기업의 벗」이 되고, 튼튼한 성장사다리가 되겠습니다.
창업·지역·취약기업들에게 보다 넓은 기회를 제공하고 성장단계별로 맞춤형 조달지원 체계를 확충하겠습니다.
「조달기업의 관점」에서 「조달기업의 눈」으로 모든 불필요한 조달규제, 그림자규제를 현장의 명확한 요구에 기반하여 속도감 있게 없애 유쾌한 접시 깨기에 나서겠습니다.
셋째, 「Back to the Basic」을 통해 안정과 공정을 확보하겠습니다.
조달운용의 기본이 되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차세대 나라장터 시스템도 성공적으로 출범시키겠습니다. 국민안전과 밀접한 물자에 대한 강도 높은 품질대책과 시설공사 안전강화 조치를 하겠습니다.
시스템 개편, 계약방식 변경, 감시강화 등 전방위적 노력으로 불공정 조달행위를 조달시장에서 영원히 퇴출시키겠습니다.
각종 특례도 합리적으로 정비하는 등 공공조달의 기초가 되는 법령·규정도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게 원점 재검토·재정비 하겠습니다.
「기본에 충실하고, 중소·벤처·혁신 기업의 벗」이 되겠습니다.
국민과 조달기업, 수요기관의 목소리를 낮은 자세로 열심히 듣겠습니다.
조달청을 탈바꿈시키는 소중한 밀알로 쓰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보석같은 아이디어와 조언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조달청장
  • 담당부서 : 청장실
  • 042-724-7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