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Close

보도자료

공유하기 링크복사 출력하기
게시글 상세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

폭우피해 대비 공공건설현장 긴급 안전점검 실시
작성자 : 주민우 담당부서: 공사관리과 조회수 : 390 등록일 : 2022-08-12 10:26:50

폭우피해 대비 공공건설현장 긴급 안전점검 실시
전국 27개 현장 대상...조달청장 수도권 공사현장 찾아 안전관리 상황 점검


□ 조달청(청장 이종욱)은 폭우 피해 예방을 위해 공공건설현장에 대한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ㅇ 이종욱 조달청장은 이번에 강수가 집중된 경기 남부지역에 위치한  경기신용보증재단 사옥 건설 현장(경기 수원 소재)을 직접 찾아 피해 여부를 점검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사진1_폭우피해 대비 안전점검

▶ 이종욱 조달청장(왼쪽에서 첫번째)이 12일 경기 수원 소재 경기신용보증재단 사옥 건설 현장을 직접 찾아 피해 여부를 점검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 하고 있다.


사진2_폭우피해 대비 안전점검

▶ 이종욱 조달청장(가운데)이 12일 경기 수원 소재 경기신용보증재단 사옥 건설 현장을 직접 찾아 피해 여부를 점검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 하고 있다.


 ㅇ이와 함께 조달청은 직접 관리 중인 전국 27개 공공현장에 대해 건설사업관리자·시공사와 합동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하였으며, 추가 피해가 없도록 안전관리 조치도 강화했다.
   - 흙막이 가시설, 사면보호시설, 임시 배수시설 등 공사현장 비 피해 예방 시설물을 집중 확인하고 취약점은 즉시 보완토록 하였으며,
   - 또한 미끄럼, 익사·감전 등 호우기간 동안 많이 발생할 수 있는 건설근로자의 안전사고 예방 대책도 점검했다.


□ 이종욱 조달청장은“수도권에 이어 남부지방까지 호우 피해가 확산되고 있는 만큼, 전국 공공건설현장에 피해가 없도록 안전대책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 공사관리과 주민우 사무관(042-724-7301)


공공누리
조달청 이(가) 창작한 폭우피해 대비 공공건설현장 긴급 안전점검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대변인
  • 042-724-74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