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Close

카드뉴스

공유하기 링크복사 출력하기
게시글 상세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

[원자재이야기] 독성물질이라고? 오해는 이제 그만~ '셀레늄'
작성자 : 대변인실 조회수 : 539 등록일 : 2022-11-14 17:57:09

[원자재 이야기] 독성물질이라고? 오해는 이제 그만~‘셀레늄’


달의 여신 ‘셀레네’의 이름을 따온희소금속아름답지만 위험해서달의 여신 ‘셀레네’의 이름을 따온기적의 원소, 셀레늄!황이나 텔루륨과 비슷한 성질을 지녔지만,열을 가하면 마늘이나 썩은 무 냄새를 풍깁니다.


셀레늄이 독성물질이라고?!셀레늄은 머리카락과 손톱 손상, 치아 변색 등인체에 해를 끼치는독성물질이라는 오해를 받아왔습니다.하지만, 이는 100년이 넘도록 지속된 오해입니다.


항산화 작용을 하는필수 영양소셀레늄에는 비타민E의 2,000배나 되는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모든 음식에 소량씩 함유되어 있는 셀레늄은골격근육과 면역에 도움이 되는우리 몸의 필수 영양소입니다.


기적의 원소가 된푸른빛의 마법사셀레늄은 발광 다이오드의 핵심 원소입니다.엑스선, 적외선 레이저를 포함하여붉은색의 색유리, 레이저 프린터 등다양한 분야에 활용되며‘푸른빛의 마법사’라 불리고 있습니다.


원활한 물자수급과물가안정을 위한원자재 비축제도조달청은 산업 현장에 꼭 필요한 주요 비철금속과 희소금속을 비축하여시장에 공급하고,국민 경제의 안정과 정부 정책을 지원합니다.조달청 비축물자 누리집에서원자재 관련 정보를 확인하세요!(돋보기) 비축물자 누리집 주소


공공누리
조달청 이(가) 창작한 독성물질이라고? 오해는 이제 그만~ '셀레늄'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대변인
  • 042-724-70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