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Close

지방청소식

공유하기 링크복사 출력하기
게시글 상세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

서울지방조달청, 서강대학교 내 창업ㆍ벤처기업 대상 맞춤형 공공조달 제도 설명회 실시
작성자 : 김희연 조회수 : 317 등록일 : 2022-09-20 11:17:22 담당부서: 경영관리과 전화번호: 02-590-8652

□ 강신면 서울지방조달청장은 19일 서강대학교에서 맞춤형 공공조달 제도 설명회를 실시하였다.

 ○ 공공조달 제도를 접할 기회가 적은 대학교 내 교내(예비)창업자, 창업동아리 및 창업ㆍ벤처 입주기업 등을 대상으로 조달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지난 3월 서울대학교를 시작으로 서울 주요 대학에서 개최하고 있다.

□ 이번 설명회는 창업ㆍ벤처기업 등이 공공조달 시장 진입에 적합한 혁신조달 제도, 벤처나라, 이음장터를 중심으로 설명하고 성장단계별 공공조달 제도도 함께 안내하였다.

 ○ 혁신조달은 민간의 혁신제품을 공공기관이 먼저 구매·사용하여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며 벤처나라는 우수한 벤처ㆍ창업기업 전용 온라인 상품몰이다. 이음장터는 공공기관과 조달기업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전용 오픈 플랫폼이다.

□ 아울러, 조달청이 중점 추진하는 숨은 규제(그림자 규제) 혁신을 위해 참석기업을 대상으로 공공조달시장의 불합리한 규제에 관한 의견도 청취하였다.


□ 강신면 서울지방조달청장은 “창업ㆍ청년기업의 공공조달 진입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 성장의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관내 희망하는 대학을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 등 공공조달 시장 진입 촉진 및 판로 지원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담당부서 : 경영관리과
  • 02-590-8719